제주 한달살기 MR.MENTION 이용후기

하이킹,트레킹 걷는 운동의 생활화

제주 한달살기 MR.MENTION 이용후기

몽실이 아빠 2021. 6. 25. 15:46
728x90
반응형

필자는 4인 가족으로 2018년과 2019년 여름 2번의 제주한달살기를 해 보았다. 할달살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숙소예약에 대해 실제 경험을 토대로 정보를 방출해 보겠습니다.(참고로 필자는 미스터멘션과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미스터멘션 앱 화면

 

2018년 여름 휴직을 하고 아이들과 함께 꿈에 그리던 제주한달살이를 해 보았습니다. 갑작스런 휴직 결정으로 숙소를 어떻게 구하지하고 고민중에 검색하다 알게된 미스터멘션으로 예약하였습니다.

 

[MR.MENTION 장점]

1. 사기를 당할 위험이 없습니다.

   미스터멘션은 집주인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사이트로서 고객과 계약을 맺고 진행하기 때문에 뉴스에서 나오는 직거래 숙소 사기를 당할 염려는 없습니다.

 

2. 제주도 전지역 cover, 다양한 숙소(아파트/빌라/전원주택 등) 를 보유하고 있어서 가족/커플/1인 모두 원한는 다양한 숙소를 매칭해 줄 수 있습니다.

 

3. 일정도 자유롭게 선택 가능

  30일/15일/20일 일정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달을 안채워도 됩니다. 일정이 짧아 질수로 1일 숙박비용이 올라갑니다. 당연히 29박 30일 일때가 가장 저렴하다는.....

728x90

[MR.MENTION 단점]

1. 내가 원한다고 예약할 수 없습니다.

  일단 예약을 하면 집주인이 내가 올린정보(인적정보,인원수)를 확인하고 예약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가 둘이나 있기 때문에 몇군데 거절 받았습니다. 2019년 떄에는 원하는 숙소는 모두 거절당해 직거래를 통해 빌라를 예약했죠...ㅠㅠ

 

2. 예약한 숙소가 비싼지or 적정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사기를 당하지 않는다는 것은 누군가 그 중간에서 보증을 선다는 것이고 그에 따른 비용이 발생합니다.

 검색하다보면 비슷한 집인데 가격차이가 크게 나는 것도 볼 수 있는데 왜 그런지 알 수가 없죠..

2018년 여름 한달살기 숙소(서귀포 대정읍)

 위의 사진은 2018년 여름 한달살기 숙소로 신축한 3층짜리 전원주택으로 2~3층을 이용하였다. 1층은 전세인이 있었고. 29박 30일 비용은 약 230만원(1일 약 79,300원) , 여기서 추가로 전기/가스/수도세가 나오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기억이난다.

 

 2019년 여름에 직거래(이것도 검색하다가 알게된 곳... 카톡으로 예약)한 빌라는 29박 30일에 100만원에 계약했었다. 물론 빌라 평수가 작아서 쫌 힘들었음을 알려드린다... 싸면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결론]

 제주 한달살이할 수 있는 숙소는 정말 많이 있다... 외지인들이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워낙 많이 만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전원주택의 장점이 분명히 있긴 하지만(마당에서 고기 구워 먹고,테라스에서 바다보면서 맥주한잔..) ,... 비싸고.

단점으로는 전원주택이 작은 평수의 층을 올리다보니 막상 들어가보면 답답하고 계단 오르락 내리락이 불편하다...

제주한달살이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 숙소를 골라야 할 것이다. 액티비티 목적으로 잠만 잘 목적이라면 작은 평수의 빌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예약할 수 있다. VIEW를 보면서 숙소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 목적이라면 테라스가 있는 전원주택을 추천한다.

 

다음편에서는 한달살이 자동차 관련 정보 올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