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그만두고 살아가는 방법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연구하자

회사를 그만두고 살아가는 방법

몽실이 아빠 2021. 6. 14. 11:49
728x90
반응형
728x170

급여를 받는 샐러리맨이라면 매일/매월 고민하는 것이 퇴사일 것이다. 물론, 언제가 아래 표와 같이 짤리던, 내가 그만두던 끝날 수밖에 없는 회사생활이지만...

우리가 회사를 그만두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그 놈의 월급이다. 많던 적던간에..   집안이 부유하지 않는 한.. 우린 월급의 노예일 수밖에 없다.. 주위의 지인/친구 등 창업하겠다고 한 사람들 중에 크게 부를 창출한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다. 투자한 돈을 다 날린다거나.. 일용직의 삶을 살거나.....

특히 필자 처럼 자식을 키우는 입장이라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 가끔 회사가 내 삶의 '덫' 이라는 느낌을 받곤한다..

 

회사생활이 정말 힘들고 괴롭다면 아래 책 내용 읽어볼만 하다.

혼다신이치라는 일본분의 쓰신 '회사를 그만두고 성공하는 50가지 방법'

 이 책을 읽고 느낀점 + 내 주관적인 생각을 더해 회사를 그만두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본다.

 

1. 회사를 오래다니는 것이 좋긴 좋다.

 누가 뭐라해도 꼬박꼬박 나오는 안정적인 월급은 현재의 생활을 가능케 해주고, 또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다 주기 떄문에, 가급적 회사를 오래 다니는 것이 좋다. 필자는 40대 후반으로 내 친구들 경우를 보더라도 그렇다.

 

2. 회사를 그만두어야 한다면...

 회사를 다니는 것이 내 인생의 목적이 될 수 없다. 단지 수단일 뿐이다. 정말 회사가 고통스럽고 나의 마음을 하루하루 멍들게 한다면... 그만두어야 한다라고 혼다신이치 선생은 말한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기 떄문에 단 하루라도 마음 편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내 생각도 그렇다. 신체 건강하고 큰 걱정거리 없는 삶이야 말로 행복의 근원이다.

 남들이 얘기하는 자기가 좋아한는 일,,, 관심있는 일을 찾아 돈벌이를 하라는 뻔한 소리는 이 책에서 안한다.

 주위를 둘러보면 먹고살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알려준다.

728x90

3. 퇴사하면 뭘 할까?

 회사를 그만두기 전 무언가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그리 많지 않다. 난 일단 건강부터 챙기라고 말하고 싶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나온다고, 술/담배 끊고 가벼운 산책이나 유산소 운동등을 통해 체력부터 보강하고 또한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정신을 맑게 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농사/공무원시험/프리랜서/연예인 등등 이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직업을 추천하고 있는데... 이것도 맞지만..

난 소소한 것부터 시작해 볼 것을 추천한다.

 

4. 소소한 일거리로 돈벌기

 1)중고물품 거래..

   - 나에게 필요없는 물건부터 현금화 하라... 돈도 생기지만.. 내가 이렇게 쓸데없는 것들에 돈을 썼나?하는 반성도 하게된다.

 2)고정비를 줄여라

  - 변동비 고정비에 대한 세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지만,,, 고정비 , 즉 아무것도 안해도 발생하는 비용들이다. 아파트관리비 , 전기세, 가스비, 인터넷 사용료, 넷플릭스 이용료, 아이들 학원비 등 최소화해야한다.

 3)일단 몇 만원이라도 소득의 경험을 체함하는 것이 좋다.

  - 자전거로 배달알바, 유튜브, 블르그, 시간제알바 닥치는 대로 바쁘게 살면서 단돈 몇 만원이라도 벌어야 한다. 자신감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공체험이다.

 

5. 끝으로 집에 있는 시간 최소화 해야 한다.

 결국 사람에 의해서 돈을 벌 수 있다.. 인맥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나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다. 지인들 중 프리래선, 창업, 스타트업 등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만나고 다녀야 한다. 분명히 나에게 적용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퇴사하고 쉬겠다고 집에서 뒹글뒹글하다뵤면 일할 의욕이 사라진다. 더욱 바쁘게 몸을 움직여야 한다. 만날 사람이 없다면 동네 커피숍이나 편의점에 하루 몇명 고객이 내점하는지 수를 세어봐라.... 그것도 정보다... 뭐든지 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