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투자 유의하세요!!!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연구하자

LG생활건강 투자 유의하세요!!!

몽실이 아빠 2022. 2. 14. 21:12
728x90
반응형
LG생활건가 3개월 주가흐름

대한민국의 대표 화장품회사인 LG생활건강 주가흐름이 매우 안좋습니다. LG생활건강 특징은 내외부 경제상황이나 한국의 증시변동에 강한 면모를 보여왔는데요. 지금은 고점대비 -47%나 하락하였습니다.
그 이유와 향후 투자에 대해 점검해 볼게요.

좌:연간실적, 우:분기실적

일단 년간 실적 트렌드를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영업이익율이 15.9%로 전년대비 0.3%p 증가하였구요, 그러나 분기별 실적을 보시면 2021년 4분기 영업이익율이 3분기대비 -5.3%p나 하락하였습니다. 왜 이런 걸까요?
LG생활건강의 대부분의 이익은 화장품, 쫌 더 깊게 들어가면 브랜드 '후'에서 나옵니다. 후는 면세점과 중국매출이 거의 대부분인데요.. 면세점 매출이 급격히 빠지면서 영업이익율이 하락하는 모양새 입니다.
물론, 생활용품과 코카콜라로 대변되는 음료사업은 순항중이지만, 이 사업들은 국내사업이 대부분으로 성장에 한계성이 명확합니다. 따라서 '후'에서 빠지는 이익을 커버하기 어렵다는 이야기죠..
지금 주가가 많이 빠졌다고 추격매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2022년 2월11일(금) 장종료기준 외국인 지분율42.4%로 고점 46%대비 약 3.6% 빠진상황이며,, 외국인들은 지속적으로 팔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미투자자들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관과 외국인들이 매수하지 않는 이상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 면세점 매출이 증가하거나 외국인 관광객이 서서히 들어올 조짐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조심스럽게 분할매수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많이 물려있는데,, 걱정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사진=조선일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