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꼭 알아야 할 정보!

카페&맛집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꼭 알아야 할 정보!

몽실이 아빠 2022. 11. 4. 14:43
728x90
반응형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를 2022년 10/29~11/2 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에 없는 실용적인 정보를 담았습니다. 시설이나 기타 Utility, 맛집 등등은 다른 블로거 분들이 워낙 많이 올려놨기 때문에 아래 내용에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는 아이들을 위한 곳!
- 리조트 內 워터파크가 있기 때문에 초등생 자녀들을 둔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알맞은 숙소입니다. 미혼 이거나 자녀가 없는 성인남녀가 가시면 후회하실 겁니다. 가성비가 더 좋은 호텔을 찾기 바랍니다. 물론, 하루종일 Water Slide를 즐기고 싶은 철 없는 어른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2. 환전
-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하고 나서 필리핀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모두들 말씀하셔서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공항 환전소, 제이파크 앞 환전소 3군데를 이용해 보았는데... 그 중 환율이 제일 좋은 곳은 공항 환전소였습니다. (다른 호텔 근처의 환전소는 이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제이파크 리조트 이용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대략 어느정도 환전하실지 결정하시면 공항 환전소에서 모두 환전하시길 바랍니다.(공항 환전소 아래사진 참조, 공항 밖으로 나가시면 다시 들어오는 절차가 까다로우니 반드시 밖으로 나가기 전에 환전하세요)

세부 막탄공항 환전소입니다.(직접 사진을 못 찍어 네이버 블로그 '로라'님 사진)

돈을 사용하다 보면 환전한 돈을 모두 소진할 수 있죠.. 제이파크 리조트의 경우 리조트 입구 , 바로 앞에 3~4군데의 환전소가 있는데, 길 건너 Metro Supermarket 內 위치한 환전소가 환율이 제일 좋습니다. (제이파크 리조트 내 환전이 가장 안좋습니다.)

슈퍼마켓 내 위치한 환전소(저녁에는 운영하지 않음)

슈퍼마켓 내 환전소를 이용할 경우 여권이 필요합니다.(저는 여권 안들고 가서,,, 한국 운전면허증 보여주면서 사정하니까 환전해 주더라구요....)


3. 필리핀 USIM(꼭 사야하나?)
- 로밍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저도 USIM을 구매했습니다. 공항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보입니다. 표지판에 한글로 써 놓아서 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5일 이용 300페소(한화 약 7,500원))
자유여행으로 세부 곳곳을 누릴 계획이신 분들은 반드시 구매하시구요,, 리조트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을 경우 사지 마세요,, 제이파크 리조트 와이파이 잘 잡히고, 근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식당들 모두 와이파이가 잘 터지니까요.. 제 경우 USM 구매하고 데이타 거의 사용하지 않았어요... 후회 막급!

4. TAXI 이용 (노란색,하얀색??)
- 코로나 여파인듯..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부득이하게 택시를 타야했는데요, 여러 블로그들 보면 공항택시(노란 택시)가 일반택시(하얀 택시)보다 차량 컨디션도 좋고, 기사님도 친철하고, 안전 등등 이유로 쫌 비싸더라도 '노란 택시' 타라고 하는데.... 저는 리조트 이용시는 노란택시, 출국할 때 공항까지는 '하얀 택시' 모두 이용해 보았습니다.

사진을 직접 못 찍어서,,(티스토리 블루그 '더세부'에서 퍼옴)

1) 차량 컨디션 : 두 택시 모두 후집니다.
2) 기사 친절도 : 비슷
3) 안전 : 위험할 일이 없을 듯 합니다.
4) 택시비 : 노란택시 575페소(팁포함, 공항->제이파크), 하얀택시 400페소(팁포함,제이파크->공항, 미터기는 약 295페소 였는데,, 팁을 꽤 많이 부르더라구요... 사실 350페소정도로 깍을 수 있었는데,, 그냥 귀찮아서 400페소 줬습니다)
저도 세부 가기전 필리핀 택시들 바가지 씌울 수 있다고 했는데,,, 사실 바가지 씌우기는 불가능해보여요.. 구글 맵으로 실시간 위치가 파악되기도 하고,, 공항 앞에서 일반택시나 공항택시 타기전에 어느 리조트는 얼마, 어느 호텔은 얼마 거의 고정 금액으로 사전에 매니저와 협의가 되기 떄문이죠..
그냥 저렴한 하얀택시 타십시요...

5. 헤어드라이어기 꼭 가져가세요!
- 디럭스 룸 경우 헤어드라이어기 성능이 정말 후집니다. 이건 뭐 머리카락을 말리려면 1시간은 말려야 할듯! 머리카락이 긴 분들은 반드시 헤어드라이어기 챙겨가시길 강추합니다!

728x90

6. 제이파크 리조트 내 추천 식당
- 두 아이를 혼자 데리고 가서, 세부 시내에 있는 맛집을 돌아다니기는 벅차서 리조트에서 식사를 많이 해결했는데요, 제이파크 리조트 內 그나마 괜찮은 레스토랑이 있어 추천해 봅니다.
"CORAL" 레스토랑
실내와 실외 모두 테이블이 있는데, 동남아 해변의 기분 좋은 바닷바람 맞으면서 SeaFood 즐겨보세요!
필리핀 가수들의 Old pop을 라이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분위기 아주 좋습니다.저녁식사 강추합니다.

Coral 레스토랑 MENU
Black Pepper CRAB 먹어봤습니다.
반응형

7. 출국 시 공항내 식수대 이용 가능
- 티켓팅하고 보안검색 맞추고 면세점 들어가게 되면,,, 굳이 생수 사지 마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정수된 물을 마실수 있습니다.(공항내 500ml 생수 , 60페소)


날씨가 좋아서 리조트 Main Pool에서 몇장 찍은 거 올려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