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 안나는 웰시코기

강아지 웰시코기 키우기

털 안나는 웰시코기

몽실이 아빠 2022. 6. 5. 10:03
728x90
반응형

나의 애견 몽실이가 약 2개월전부터 털이 잘 자라지 않고, 특히 엉덩이 부분에 탈모증상이 나티나기 시작했다. 털이 잘 자라지 못하니까~~ 털이 날리지 않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건강상의 문제가 아닐까 걱정되기 시작....

양쪽 엉덩이 부분 탈모

탈모부분 확대

가려워 하지도 않고 피부에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것을 고려하면.. 피부병은 아닌것 같지만..혹시나 해서 병원에 가서 호르몬 및 혈액검사를 하였다.(검사비용만 34만원)

보통 댕댕이들이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고 한다.
1. 피부병
- 아이들이 가려워서 긁거나, 피부 표면에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보호자들이 쉽게 알 수 있다.
2. 호르몬 변화
- 갑상성 기능 저하로 인한 탈모.... 요부분은 호르몬 검사를 통해 확진 가능.
3. 클리퍼 증후군
- 미용후 바리깡의 영향으로 ,이중모견 경우가 더 잘 걸린다고 한다.

울 몽실이 2주에 한번씩 셀프미용...ㅠ


4. 기타
- 쿠싱증후군 ,기타 종양으로 인한 경우

[몽실이 검사결과]
호르몬 및 혈액검사 모두 정상이란다.
결국, 일시적인 특발작이나, 클리퍼증후군으로 추정되어 그냥 잘 먹이고 ,산책 자주 시켜주는 것 외에는 ....
다시 털이 나기 시작하면 글 올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