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길 , 서울 경의선 숲길

하이킹,트레킹 걷는 운동의 생활화

걷기 좋은 길 , 서울 경의선 숲길

몽실이 아빠 2021. 6. 21. 10:54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남녀노소 산책하기 좋은 길을 알려드립니다. 난이도는 최하로...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보통 '연트럴파크'라고 불리우는 길인데요.. 사실 이 길이 조성되기 시작한지는 꽤 됩니다. 공덕동에서부터 시작해서 연남동까지이죠... 시작하겠습니다.

빨간색 선이 걷는 길 입니다.

위의 지도 오른쪽 하단 공덕동,,, 공덕역(5호선) 1번출구로 나오시면 ,...길이 시작되는 곳을 찾으실수 있는데요.. 지금은 공사중이라 펜스를 쳐 놓았더라구요... 공덕SK리더스뷰 아파트 옆길이라고 보시면 되요...

길 시작점(현재 공사중)

위의 사진이 길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오전 7시에 사진을 찍어서.. 밝게 안나오네요..
이제부터 쭈욱 걸어갑시다..

오전 일찍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지만...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고, 주말에는 뭐 말할필요 없겠죠.
자전거 및 유모차... 강아지 산책... 아이들 킥보드.......... 마포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길이죠.

첫번째 건널목

계속 걷다보시면 위와 같은 사거리 횡단보도가 나오는데요.. 이 횡단보도 건너서,,, 계속 쭈욱 걸어봅시다.

오늘도 나의 애견 몽실이와 함께 걸었습니다.
서강대역 앞,, 횡단보도

위의 사진처럼 두번째 횡단보도가 나오는데요... 횡단보도 건너면 경의선 서강대역이 나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오르편이 서강대학교 입니다.

728x90

서강하늘다리

서강대역까지 걸으면,,, 위의 사진처럼 구름다리가 나오는데요. '서강하늘다리' 입니다. 이 다리를 건너서 계속 걸어갑니다. 오늘 소개하는 길은 계속 직진이어서요... 그냥 계속 걸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 공덕역~연남동까지 걷다보면 길 양옆에 카페, 식당, 술집등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아직 오픈전이네요.
주말 오후부터는 자리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광장

위의 공간은 공항철도 홍대입구역 바로 옆 광장인데요. 지금은 코로나19 시국으로 행사가 없지만... 거의 매 주말 전시회, 공연 등이 열립니다.

AK쇼팡몰 입구

위 사진처럼 길을 걷다보면 AK 쇼핑몰이 있는데.. 그냥 이 길로 통과하시면 됩니다.

홍대입구역(2호선) 옆 횡단보다,, 연남동 입구

AK쇼핑몰을 지나면 위의 사진처럼 횡단보다가 나오고,, 건너면 연남동입니다. 그 유명한 '연트럴파크' 길이 여기를 말하는 겁니다.

길 양옆에 당양한 식당/카페/술집등이 있지요.. 가보신분들 아시겠지만 해 떨어지면 젊은이들의 술판이 벌어집니다.
다양한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구요.... 여하튼 젊은이들의 길입니다. 술자리는 새벽까지 이어지죠..

어제가 금요일이어서 밤새 술판을 벌였나보네요..이 동네 환경미화원분들 정말 고생 많이하세요

 

경의선 숲길 끝입니다.

공덕동에서 시작해서 여기까지 와 보았는데요, 쉬지 않고 걸으면 1시간 30분정도... 여자분들 천천히 걸으시면 2시간 정도 되겠네요.. 가족 및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정말 강추합니다. 다양한 볼거리도 있구요, 걸으면서 대화하고, 쉬고 싶으면 커피나 맥주한잔 할 수 있구요... 홍대 매인거리로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들 만나기도 편하구요..

토요일 저녁에 찍은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