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을 비판한다. 그는 이제 좌측의 조선일보가 되었다.

기타,..나의 소소한 의견과 최근 사건들

김어준을 비판한다. 그는 이제 좌측의 조선일보가 되었다.

몽실이 아빠 2021. 7. 26. 15:26
728x90
반응형

 나도 한때 김어준의 팬이였던 적이 있었다. 날카로운 비판과 상황파악력... 팟캐스트를 통한 정치쇼의 대중화 등등...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김어준은 도를 넘어서기 시작했고, 이제는 자기편만을 위해 방송하는 좌측의 조선일보가 된거 같다.

 김어준 그는 왜 이렇게 되었을까?

 MB정권 시절 그는 팟캐스트에서 보수정권을 비판하는 목적이 조중동이 여론을 왜곡하고 친보수정권을 위해 가짜뉴스를 퍼트려 그에 대항하기 위해서 방송을 한다고 말했던 것이 기억난다.

 뛰어난 상황판단, 논리 있는 비판, 더욱이 뛰어난 입단과 유머를 가진 김어준은 정치에 관심이 없던 젊은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MB~박근혜 정권 때 보수를 싫어했던 사람들의 보수비판 아이콘으로서 전성기를 누리면 ,, 그의 영향력을 키웠으며,, 현재는 그의 뉴스공장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의 power가 기존 언론보다 더 뜨겁게 회자되는 수준이다.

 

내가 김어준을 비판하려는 이유는

1. 조중동의 오류를 오류로 통해 맞서는 것이 정의로운가?!

 -  조선일보의 여론선동기사나 교묘하게 fact를 변질시켜 자신들이 원하는 정치를 유도하는 것은 굳이 내가 여기서 말을 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해서 민주당과 진보진영을 돕겠다고 조선일보와 같은 행위를 한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동의할 수 있는가? 가뜩이나 대한민국은 보수와 진보 언론으로 나뉘어 객과적인 기사를 접하기 어려운데... 

 이번 김경수도지사 구속도 그렇다.. 김어준은 자기가 김지사를 잘 아는데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다. 비행청소년들이 경찰서에서 부모님과 조우 시 엄마들은 "우리 애를 제가 잘 아는데요, 절대 이런 짓 할 아이가 아니에요!" 라고 말하는 것과 유사하다... 우리는 여러가지 모습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김어준이 본 김지사의 모습이 거짓이라는게 아니라.. 모르는 면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현재 김어준의 정치적 입지를 고려한다면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의견을 피력하는 것이 맞다.

 또한 조민씨가 뉴스공장에 나왔을 때도 정말 중요한 질문은 하나도 안하고,, 조민의 변명만 말할 수 있게 하는 등,,, 그의 친여적인 방송은 조선일보와 흡사하다.

728x90

2. 김어준! 그의 신념이 문제인 것 같다...

 - 내가 그의 신념이 어떤지는 모르나,, 아마도 보수정권보다, 진보정권이 쫌 더 괜찮기 떄문에 억지 주장을 펴서라도 진보정권을 돕는게 이 사회를 위하는 길이라고 믿고 있는 것 같다.

 보통 보수는 부패하고, 기득권층만을 위하고, 국민 개개인의 인권에 대한 존중이 없는...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또한 과거에 그런 모습들을 많이 보였다. 그렇다면 진보라고 하는 민주당과 정의당은 그렇지 않은가?

 부패한 정치인과 부도덕한 정치인,, 무능한 정친인은 어느 정당이나 있다. 정말 민주당이 보수정당보다 정말 뛰어나면,

왜 노무현정권과 현재 문재인정권의 정치무능과 내로남불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민주당의 586 정치인들이 80년대 시절에 민주화운동을 위해 희생했던 것은 사실이나,, 그건 40년전 일이다. 지금 그들은 기득권층이다.. 

 

 김어준은 국내 정치에 영향력을 미치는 언론인이다. 이렇게 한 쪽 편만을 위해 방송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하고 잘못된 것인지 누군가는 지적해야 한다. 

 난 김어준이 쫌 더 객과적인 자세로 재밌는 정치쇼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