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사퇴로 본 대한민국의 단상!

기타,..나의 소소한 의견과 최근 사건들

김현아 사퇴로 본 대한민국의 단상!

몽실이 아빠 2021. 8. 3. 10:00
728x90
반응형

김현아 전 국회의원이 SH사장 후보에서 자진 사퇴하였다.. 가장 큰 이유는 부동산을 많이 보유한 것!! 물론, 단순히 이 이유만으로 자진사퇴한 것은 아니겠지만...

사진출처=mbc

모든 사람은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럼에도 부자들을 바라보는 시선은 왜 그렇게 차갑고 따가울까?

대한민국의 대부분 부자들은 부동산으로 돈을 번 사람들이다. 이 부자들이 모두 죽일 놈들인가?

 물론, 편법과 불법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었다면,, 당연히 처벌받고 욕을 먹어야지!!!

 왜 우리나라는 부동산 부자들을 싫어할까?

 주택을 100채, 아니 1000채를 가지고 있으면 나쁜건가? 대한민국은 사유재산을 허용하는 자본주의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내 명의로 세금내고 합법적이라면 욕을 먹을 이유가 없다.

 우린 언제부터인가 부동산 투자를 투기라고 몰아부치고,,, 다주택자들은 이 시대의 패륜아처럼 몰아가고 있지만,,, 우리 모두는 다주택자나 빌딩의 주인이 되고 싶어한다. 이 논리적 모순은 도대체 무엇인가?

 결국 "질투"이다.  내가 가난하니까, 내가 집이 없으니까, 내가 빌딩이 없으니까...  부동산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것이,, 다주택자 때문이라는 말도 안되는 논리/ 투기때문이라는 말도 안되는 논리.....

 수요가 있기 때문에 상승하는 것이다. 서울 아파트 총액이 1000조가 넘은지 꽤 되었다.. 이 큰 규모의 시장에서 누군가 장난쳐서 가격을 올린다는 것은,, 삼성전자 주식을 작전한다는 의미와 똑같다.. 한 마디로 말이 안된다.

주식에 투자하면 투자자고 부동산에 투자하면 투기꾼이라는 방정식은 옳지 않다.

엄연히 부동산도 투자대상 자산이며, 전 세계 많은 부자들도 당연히 부동산을 사고팔아 시세차익을 거둔다.

사진출처=연합뉴스

728x90
반응형

 수익율이 높게 예상되면, 그 자산에 돈이 몰리고 값이 상승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유한한 자원에 투자하는 것이 투자의 기본임을 잊지 마라!

 유한한 자원은 땅,금,은,석유 등과 같은 것이다. 파생상품으로 증권계좌 하나 오픈해서 이 모든것들을 ETF 등으로 사고 팔수 있다.. 

 다주택자들을 욕하기 전에... 어떻게 나는 부자가 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훨씬 내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당신들이 다주택자들을 욕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

현 정부는 다주택자들에게 징벌적 세금까지 물리면서 물량을 시장에 내놓으라고 압박하고 있지만... 금리가 인상되고 서울의 주택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서고.. 미분양이 증가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다시 다주택 보유를 할 수 있는 정책으로 전환할 것이다.. 민주당 정권이라도 말이다... 왜냐구... 대한민국의 대부분 국민들의 자산이 부동산에 묶여 있기 때문에 주택가격의 급격한 하락은 경제가 파탄 난다는 것이고, 이를 정부가 그냥 내버려 둘 일이 없을 것이지 말입니다.

 

반응형